✔ 지중해 다이어트
- 올리브기름을 먹으면 포만감이 유지돼 식욕이 사라진다는 윈리에서 시작한 다이어트다.
올리브기름의 성분은 다이어트는 기분,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가 있어 인기다.
아침마다 공복에 올리브유를 2숟가락씩 먹고,주로 등 푸른 생선,들깨,콩 ,그리스식 요거트,곡물,레드와인을 먹는다.
하루 1500㎉를 섭취하면 5주에 4.5kg 정도 감량할 수 있다.
공복에 올리브유를 먹으면 위장에 기름막을 형성해 음식 흡수율을 낮춰주고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다.
반면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습관성 설사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샐러드와 곁들여 먹는 게 좋다.
✔ 아몬드 다이어트
- 아몬드가 다이어트 식품일 수 있는 이유는 먹는 양이 적더라도 씹는 과정에서 사람의 뇌를 속여 포만감을 유도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흔히 아몬드는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 대신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이 불포화지방산 성분은 체내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몬드는 견과류 중 가장 많은 식이섬유를 갖고 있고 칼로리도 낮아 영향적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맞다.
아몬드가 몸무게 증가 없이 영향적으로 가치가 있으며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LDL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 다크초콜릿은 설탕과 우유 같은 탄수화물 성분을 섞는 비율이 낮아 고칼로리 식품이라는 낙인을 벗었다.
초콜릿의 다이어트 효과는 바로 식욕을 줄여주는 렙틴 성분 때문이다.
초콜릿에 들어 있는 카카오는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카오 성분에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 하는 항산화제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위해 다크초콜릿만 섭취해서는 안된다.
다크 초콜릿은 단백질 함유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다크 초콜릿도 초콜릿이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찐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
✔ 양배추 다이어트
- 양배추 다이어트는 한끼에 1/6통 정도의 양배추를 크게 썰어 10분 이상 꼭꼭 씹어 먹는 것이다.
물론 익히지 않는 양배추여야 한다. 이때 양배추만 먹는 것은 금물이다.
반드시 단백질 식품을 함께 섭취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3일 만에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
양배추 1통의 칼로리는 밥 2숟가락 정도인 22㎉로 매우 낮은 편이다.
게다가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 흡수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양배추의 디인돌리메탄이란 성분은 식욕 억제 효과도 있다.
또 양배추에는 풍부한 칼슘과 비타민K가 들어 있어 골다공증 걱정을 줄이면서 살을 뺄 수있다는 장점이다,
[디인돌리메탄] - 주로 브로콜리,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식물에서 발견되는 천연 화합물로,
여러 건강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DIM은 인돌-3-카비놀의 주요 대사산물로, 항암, 항염증 및 해독 효과가 있는 물질입니다.
✔ 팥차 다이어트
- 팥차 다이어트는 팥 삶은 물을 식사하기 전 1컵씩 마시는 것이다.
팥차를 마실 때 삶은 팥 2작은 술 정도를 함께 먹으면 체중 감량에 더욱 효과적이다.
팥차는 하루 5잔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팥차를 끓이는 방법은 하룻밥 정도 물에 담가둔 팥을 물과 냄비에 넣고 센 불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로 줄이고 30분간 더 끓인다.
보관할때는 차게 식힌 후 냉장 보관이며 빨리 마시는 게 좋다.
팥은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이뇨작용을 하는 식품이다.
팥 삶은 물은 체내의 혈액과 수분을 원활하게 순환시켜 노페물을 배출하고 림프의 순환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