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주 목욕
- 맥주 목욕법은 체온보다 1~2도 높게 데운 욕탕에 술 720㎖정도를 부어 혼합시킨 후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며 목욕을 하면 된다. 술 목욕을 시작하면 얼굴에 좁쌀 같은 것이 솟아나며 놀랄 정도로 때가 많이 나오는데
이것은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체내에 축적된 독소가 나온다는 증거미으로 놀라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다.
✔ 맥주 팩
- 맥주의 원료인 흡에 함유된 여성 호르몬은 피부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
특히 조금만 신경을 써도 벌겋게 일어나는 피부에는 맥주 팩이 특효약.
기제나 미용 솜에 맥주를 적셔 트러블이 일어난 부위에 5분 정도 놔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헹구면 된다.
✔ 맥주 세안
- 저녁마다 맥주 세안을 해주면 화장품이나 피곤,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피부가 다음날 곧바로 탱탱해짐을 느낄 수 있다.
방법은 먹다 남은 맥주를 세숫물에 약간 섞어 세안을 하는 것.
이때 손바닥으로 문지르기 말고 톡톡 두드려 주면 흡수가 빨라 더욱 효과적이다.
긴강이 풀린 피부에 쌀뜨물로 다시 한번 세안해 주면 미백 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다.
✔ 맥주 트리트먼트
- 마시고 남은 맥주는 그냥 버리지 말고 린스제로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샴푸 후 맥주를 바르고 15분 정도 있다가 헹궈낸다.
다시 맥주를 발라 굵은 빗으로 빗으면서 말린다.
맥주는 증발한 뒤 냄새가 나지 않으므로 굳이 샴푸를 하지 않아도 된다
맥주 트리트먼트는 머릿곁이 휠씬 부드러워지고 비듬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 맥주 족욕
- 맥주를 입욕제로 활용해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하루에 20분 정도 족욕을 하면 매일매일 입욕하는
번거로움도 덜도 전신 목욕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섭씨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맥주를 한 컵 정도 붓고 발을 담그면 5분 정도가 지나면서 서서히
땀이 나고 열이 오르기 시작한다.이때 나오는 땀에는 노페물들이 잔뜩 섞여 나오는 것으로 미리 찬 물수건을 준비해 머리에 대고 있으면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