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나나
-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누구나 잘 먹는 바나나는
장내 미생물의 활동을 증강시켜 소화 과정을 돕는 효능이 있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킨다.
✔ 사과식초
- 소화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산성식품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저온 살균을 하지 않은 천연 발효의 사과식초는 산도 균형과 장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
사과식초는 신체가 염산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으로 줌으로써 다량영양소를 좀 더 효과적으로 소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지방을 소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된다.
✔ 요거트
-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거트는 장내 좋은 세균들의 생산과 활동성을 증강시킨다.
이 때문에 소화 작용에도 큰 도움이 된다. 단 당분 함량이 많은 제품은 피해야 하며,
유당분해요소 결핍증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 마늘
- 마늘에 들어있는 프리바이오틱스는 나쁜 세균을 억제하는 좋은 세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마늘을 빻거나 자른 뒤 약 15분 정도 기디린 뒤 먹으면 알리신을 형성시키는데 좋다.
마늘의 독톡한 냄새를 내는 물질인 알리신은 강한 살균,항균 작용이 특징이며, 탄수화물,단백질 등과
결합하여 그 약효를 한층 높이는 작용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알리신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를 촉진한다.
✔ 브로콜리
-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브로콜리는 좋은 음식이다.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로 알려진 대사산물이 포함돼 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음식을 분쇄시킴으로써 소화 과정을 돕는다.
✔ 블루베리
- 음식을 편안하게 소화시키는 데 문제가 있다면 블루베리를 먹는 게 좋다.
블루베리에는 위장과 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을 수정할 수 있는 화합물을 갖고 있다.
블루베리는 소화 작용을 도울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를 개선할 수 있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감염을 피하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 양파
- 장내에 살고 있는 좋은 세균, 즉 유익균을 더 번성시키려면 양파를 먹는 게 좋다.
양파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풍부해 소화기관의 균형을 잡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 콩
- 콩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음식이 소화기관을 통해 천천히 움직이게 한다.
여기에 건강에 좋은 세균의 활동을 증강시켜 면역체계 기능을 개선한다.
콩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해 체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사람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