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자기 피부를 위한 '모공 관리법'

by 후후닝 2023. 10. 25.
728x90
반응형

✔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심하자 

- 평상시보다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얼굴이 금방 번들거린다면 모공이 커지게 될 것이라는 신호,
  갑자기 피지로 많아지는 이유는 유전적인 것이라기 보다는 호르몬의 이상 작용이나 심리적인 원인, 위산과다,변비
  등의 내적 원인과 비타민B2,B6가 결핍되었을 때와 같이 원인이 있으므로 스스로 체크해서 조심하라.

 
✔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 여드름을 손으로 짜게 되면 흉터가 남고 그로 인해 모공이 열리면서 커지게 된다. 모공이 최대한 넓어지는 것을 막으려는
  여드름을 깨끗한 면봉으로 투명한 진물이 나올 때까지 완전히 짠 후, 진정 팩을 하면 모공을 넓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자극적인 음식 

- 음식이나 탄수화물,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피한다. 

 
✔ 봄에서 여름 사이를 조심한다 

- 모공은 봄에서 여름 사이에 가장 넓어진다. 그것은 여름철 더운 날씨로 인해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땀과 피지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    최소한 이때만이라도 모공을 청결히 하고 모공관리 제품을 집중적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 스트레스, 수면 부족도 원인

- 스트레스는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하는 주범,
  밤에 늦게 자거나 수면주복이 계속되면 피지분비가 촉진되면서 피부 타입도 지성피부로 변하기 쉽다. 

 
✔ 너무 잦은 사우나는 좋지 않다. 

- 사우나처럼 온도가 높은 곳에 있으면 모공이 확대되면서 피지가 많이 빠져나온다.
  그러면, 피지가 건조하면서 피부의 탄성도 떨어져 모공이 늘어지게 된다. 따라서 너무 오래 사우나 안에 있지 않은 것이
 좋으며 사우나 후에 찬물로 여러 번 세수를 해주어 피부의 탄력 생성을 촉진해 주어야 한다.  
 
 
 
 
 
※광고 한번씩만 클릭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