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작스럽고 격렬한 통증
-느닷없이 강렬한 복통이 나타날 때도 병원을 찾아야 한다. 특히 특정한 부위에 한정돼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고
몸을 구부리거나 아픈 부위를 눌렀을 때 숨을쉬기 어려울 정도로 아프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이는 담석증아니 신장 결석, 맹장염 등이 원인일 수 있다. 궤양,췌장염,담관폐석 등도 갑작스러운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질환들은 매우 강렬한 통증을 일으키지만,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고통스럽다.
✔ 메스꺼움, 구토가 올라오는 통증
-속이 메스껍거나 구토 증상이 동반된 복통은 장 폐석, 위장염, 신장결석, 파열된 난소난종,궤양,심장마비 등이 원인일 수 있다.
하루 이틀 정도에 그친다면 과식이나 식중독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일 확률이 높지만, 이보다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도록 한다
✔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는 통증
-만성적으로 복통으로 나타나는 사람이 있다. 3개월 이상 꾸준히 배가 아프거나 통증이 되풀이된다면 만성복통이다.
이 같은 복통은 설사, 변비, 음식 섭취 시 심해지는 통증, 복부 팽민감 등을 동반하는 경향이 있다.
과민성대장 증후군이 흔한 원인인데, 그 밖에도 유당 불내증이 있거나 위 마비처럼 보다 심각한 질환이 있을 수도 있다.
위 마비는 주도 제 2형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나타난다.
✔ 혈변과 함께 나타나는 통증
-변에 혈액이 섞여 나올 땐 항상 붉은 색을 띠지 않는다. 타르색이나 검은 색일 수도 있다.
이처럼 변의 색이 어둡다면 소화기관의 특정한 부위에 출혈이 일어나는 있다는 의미이다
대장염,게살증,치질,위궤양 출혈, 위장암 등이 출혈과 험께 나타나는 복통의 원인으로 꼽힌다.
단 특정한 음식이나 약물 복용으로 변의 색이 어두울 수도 있으니. 자신이 먹고 있는 음식이나 약을 먼저 체크해보도록 한다
✔ 체중감소가 동반되는 통증
-다이어트를 하지도 않는데 체중이 줄어든다면 이 역시 질병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의도치 않게 나날이 체중이 줄어들고, 배까지 아프다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만성 췌장염,크론병, 암 드의 경고 신호일 수 있으니, 병원 검진을 받아야 한다.
※참고 했다면 이 증상이 일어나면 바로 병원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