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대로 활용하는 노하우! '페이스오일 사용팁'

by 후후닝 2023. 10. 25.
728x90
반응형

수분 증발을 막는 방법

- 세안 직후는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때다.

이때 토너와 페이스 오일을 1:1 비율로 섞어 바르면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세안 후 마지막으로 헹구는 물에 페이스 오일 두세 방울을 떨어뜨려 세안해도 보습 막 효과가 증대돼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다. 

 

보습효과를 높이는 방법

- 각질이 들뜨고 크림을 발라도 피부 속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킨케어 시

수분크림에 오일을 1~2방울 섞어 바르면 풍부한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발림성도 좋아져 사용감이 무거운 체형의 크림도 피부에서 겉도는 느낌 없이 흡수되며  얼굴을 마사지 하기에도 좋다.

 

물광 피부 만드는 방법

- BB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페이스 오일 1~2방울을 섞어 바르면 겨울철 화장이 쉽게 들뜨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줘 물광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오일을 팩으로 사용하는 방법 

- 세안 후 화장 솜에 오일의 충분한 양을 덜어 오일 팩으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건조한 부위에 20분 정도 올려놓으면 피부 곁이 정돈되면서 피부가 매끈해진다. 헤어 케어도 가능하다.

페이스 오일 소량을 손바닥에 던 다음 머리카락 끝부분에 손상된 부분을 위주로 발라주면 윤기나는 모발로 만들 수 있다.

 

각질제거에 활용하는 방법

- 적정량의 페이셜 오일로 마사지한 다음 스팀 타월을 5분 정도 덮어두면 묵은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간다.

페이스 오일 속 영양분이 피부 깊속이 스며들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속 수분을 형성해 주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적당량의 크림과 오일을 손바닥에서 가볍게 비빈 다음 검지, 중지,약지를 이용해 가볍게 마사지해 주면

피부에 영양 공급과 혈력을 부여해 피부 탄력 유지에 좋다

 

주의 할 점 '제품 선택'

-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트러블을 꼽을 수 있다. 

유분 과다로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잦은 이유는 특정 성분으로 인한 트러블이다.

천연성분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화학성분보다 순할 수는 있지만 특정 천연성분이 본인의 피부와 맞지 않을 땐 트러블이 즉각 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천연언료에 민감하다면 주의한다. 본인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면서 맞는 제품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좋다.

 

주의 할 점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모공이 작고 피부 곁에 매끈한 사람들은 베이스 단계에서 소량을 발라주어 메이크업 시 물광 효과를 볼수 있다.

그러나 오돌토돌한 잡티가 있는 피부, 혹은 움푹 파인 요철이 있는 피부가 오일을 사용한 물광 메이크업을 하면 

양각 음각에 윤기가 더해져 피부 요철이 눈에 더 띈다.

 

 

 

 

 

※광고 한번씩만 클릭해주세요※

 

 

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